이미지 로그인 테이블
회원가입 login 버튼
home sitemap email english sookmyung logo

학부장인사말

홈 > 학부소개 > 학부장인사말

 

 

 

인사말

 

 

우리 교육학부는 지난 1955년 문과대학에 교육학과로 창설된 이래 63년이라는 긴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습니다. 우리 학부가 걸어온 길은 지난 1963년 대학원 석사과정 교육학과 설치, 1966년 대학원 박사과정 개설, 1981년 교육심리학과를 분리하여 교육학과와 교육심리학과로 발전해오다가 1999년 두 학과를 합쳐 다시 교육학부로 개편되었고, 2008년부터 교육학전공과 교육심리학전공을 통합하여 오늘의 교육학부에 이르렀습니다.

교육학부는 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열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분야에서 실천하고 연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. 교육학부에 입학한 학생들은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면 국가자격증인 2급 정교사 자격증과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. 이를 바탕으로 졸업생들은 중·고등학교 교직뿐만 아니라 교육관련 연구소, 교육행정직, 기업교육 및 인사관련 분야, 평생교육기관, 교육관련 시민단체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 취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인문·사회분야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교육학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원하는 학생들은 대학원 진학을 통하여 석·박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, 이후 교수 및 민간이나 국책연구기관의 연구원으로 진출할 수도 있습니다.

어떤 삶의 현장이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, 그 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. 이를 위한 준비를 하는 것은 개인의 책임이라고 할 수 있지만, 학생들이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은 학교의 몫입니다. 우리 교육학부는 이러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 

 

2019년 3월 2일
문과대학 교육학부장 오재림 올림